통증치료의 새로운 세계적인 페러다임 다문학적 접근(多學文的 接近, multidisciplinary approach) KM 통증연구회에서 처음 시작합니다.
KM 통증연구회는 최고의 통증연구회를 만들기 위해 세계적인 통증 치료의 대가들과 함께합니다.
KM 통증연구회는 근골격계 통증 및 척추 통증 치료의 세계적인 접근 방법인 여러 학문 분야에 걸친 종합적인 접근방법인 다문학적 접근 (Multidisciplinary Approach)치료를 목표로 Montpellier University_France, Multidisciplinary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musculoskeletal pain의 국제적인 연구단체의 자문을 받아 통증 시술을 활발히 시행하고 있는 국내 회원들에 의해 계획되고 지도되는 연구회입니다.
참석자는 실제 임상에서 흔히 접하는 근골격계 통증 및 척추 통증에 관한 새로운 concept을 배울 수 있으며 참석자 스스로 hands-on practice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 입니다.
KM 통증 연구회의 통증 의학의 목표는 1) 급성 및 만성 통증의 일반적인 개념의 이해 2) 근 골격 계 통증 및 척추 통증의 진단 및 치료의 strateges 이해 3) 통증 중재 시술의 technique 습득으로 이루어 집니다.
근골격계 및 척추 통증 치료의 세계적인 접근 방법인 다문학적 접근(Multidisciplinary Approach_여러 학문 분야에 걸친 종합적인 접근) 방법을 터득할 수 있으며, 통증 전담 상담사, 운동치료사의 맞춤 교육이 이루어집니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전통 있고, 최고의 의료 수준을 자랑하는 프랑스 몽플리에 의학대학교에서 선사하는 국제 인증 중재적 통증의학대학원 과정이 대한민국에서 시작됩니다.
몽플리에 대학교는 의학 역사에서 프랑스를 떠나 전세계적으로 한 획을 그은 선두적인 곳입니다.
본 중재적 통증의학 국제 대학원 졸업증서는 통증 관리 분야에선 최고의 대학교인 프랑스의 몽플리에 대학교에서 인증하고 발행하는 명품과도 같은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KM 통증연구회는 프랑스의 몽플리에 의과대학교와 MOU를 맺음으로써, 대한민국에서 몽플리에 대학교 중재적 통증의학 대학원과정을 개설하고 졸업증서를 발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취득하는 졸업증서는 프랑스에서 직접 취득하는 졸업증서와 동일합니다.
급성 통증과 만성화된 통증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통증에 관한 특정한 지식과 통증 관리 기술이 필요합니다.
마취통증과, 신경과, 재활의학과, 신경외과 등 몇몇 전문 과들이 통증을 다루기는 하지만, 통증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이들보다 훨씬 더 전문적인 교육프로그램이 필요한 상황입니다.